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트남 푸꾸옥 여행

반응형


베트남 푸꾸옥 여행 장소로 최근 인기 급상승 중인 핫플레이스다. 대부분 다낭, 하노이, 나트랑, 하롱베이 등 많은 베트남 여행지가 있지만 가성비 좋은 호텔 뿐 아니라 작지만 즐길 거리, 먹거리 등 알찬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직항편이 많아짐에 따라 5-6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곳이 되었다. 시차는 2시간 느리다.


베트남 푸꾸옥 여행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한 곳으로 베트남은 보통 15일까지 무비자 체류가 가능하지만, 푸꾸옥은 30일가지 무비자 체류가 가능하다. 푸꾸옥은 남북 약 35km 정도로 크진 않지만 서쪽 해변을 중심으로 리조트 또는 호텔 많이 들어서 있다. 빈펄리조트 또는 노보텔 역시 서쪽 해변을 경관으로 자리하고 있다. 푸꾸옥은 대부분 삼림지역으로 해안지방을 중심으로 개발되고 있다고 한다.

 
베트남 푸꾸옥 여행 날씨는 365일 매일매일 평균 기온이 30도를 왔다 갔다 하여 휴양지로는 최적의 날씨이다. 동남아 국가로 건기와 우기로 나뉘는데, 건기는 11월~4월, 우기는 5월~9월까지지만 우기라고 해도 스콜성 폭우가 대부분이라 여행 일정에는 큰 무리가 없다.


베트남 푸꾸옥 여행 코스 빈펄랜드 그리고 빈펄사파리. 총면적 20만 제곱의 아름다운 해변을 따라 위치해 있어 신혼 여행지나 가족여행지로 유명하다. 놀이기구 뿐 아니라 산책과 쇼핑도 즐길 수 있는 푸꾸옥 최대 테마파크. 120종류 이상의 실내 어트랙션 및 아케이드를 즐길 수 있는 빈펄랜드이다. 

 
베트남 푸꾸옥 여행 코스 빈펄 사파리. 또한 전 세계 150개 희귀종, 3천 마리 이상의 야생 동물이 있어 관람 가능하다. 빈펄 사파리 보호 구역은 베트남 최초이자 유일한 개방형 동물원이기도 하다고 한다. 빈펄랜드와 빈펄 사파리는 셔틀 운행으로 편안하게 즐겨볼 수 있다. 운영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9시까지.


베트남 푸꾸옥 여행 코스 사오비치. 푸꾸옥을 대표하는 해변으로 하얀 모래와 에메랄드 빛 바다가 잘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수심이 낮다보니 남녀노소 누구나 가족단위 해수욕을 즐길 수 있어 안전하고 각종 액티비티 또한 즐기기에 좋아 인기 장소로 꼽힌다. 바다를 배경으로 설치되어 있는 그네가 있는데 대표 포토존으로 사진 남기기에도 좋다.


베트남 푸꾸옥 여행 코스 호핑 투어. 푸꾸옥에서는 프라이빗한 특별 호핑 투어를 체험할 수 있다. 유네스코 생물권 보존지역으로 선정될 만큼의 매력을 가진 맑고 아름다운 바다로 단독 수상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한국 가이드와 동행으로 어려움 없이 체험이 가능하고, 오후 2-3시면 끝이 나기 때문에 저녁 일정 또한 함께 짜기 좋다.


베트남 푸꾸옥 여행 코스 즈엉동 야시장. 해외 여행을 가면 꼭 한 번 이상은 들리고 찾게 되는 야시장. 푸꾸옥에도 위치해 있는데 오후 5시 정도부터 오픈한다고 한다. 시내에서 가장 번화한 곳으로 규모가 크진 않아 30분이면 모두 둘러볼 수 있다. 길거리에 땅콩을 주며 호객행위가 많아 불편할 수 있다. 해산물 요리를 많이 볼 수 있는데 가격은 싼 편이 아니라고 한다. 간단한 간식, 야식거리를 즐기며 작은 재미를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베트남 푸꾸옥 여행 코스 혼똔섬 케이블카. 총길이 7.9km로 세계에서 가장 긴 해상 케이블카로 유명하다. 혼똔섬과 안토 이를 연결한 케이블카로 편도 30분 정도를 푸꾸옥의 아름다운 해변과 도시를 내려다보며 구경할 수 있다. 케이블카 타는 곳까지 셔틀버스가 운행하여 시간 활용을 잘 한다면 별도 교통비 없이 갈 수 있다.

 

 
베트남 푸꾸옥 여행 코스 후추공장. 푸꾸옥의 대표 특산물은 후추 이다. 베트남 최대의 후추 생산 지대라고 할 수 있다. 후추가 생산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고, 우리나라에서 맛 보지 못하는 다양한 후추를 맛볼 수 있다. 기념품으로 현지 특산물 후추를 구매해도 좋다.


베트남 푸꾸옥 여행 코스 딘커우 사원. 일몰 명소로 유명한 이곳은 바다의 여신 티엔허우에게 바치기 위해 지어진 사원으로 매달 음력 1일과 15일에 바다로 나간 어부를 위한 제사를 지내는 장소라고 한다. 빨간색과 파란색 옷을 입은 신상이 초와 향 뒤로 있는데 각각 어선과 보호를 의미한다고 한다.

 
베트남 푸꾸옥 여행 코스 코코넛 수용소. 푸꾸옥의 대표적인 유적지로 베트남의 전쟁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베트남 전쟁이 끝나기 전까지도 사용되어 왔는데 월남전 당시 포로들이 코코넛 껍데기를 이용하여 땅을 파내어 탈출해 코코넛 수용소로 불린다고 한다. 수용소 맞은편 추모관에는 수감자의 넋을 기리고 있고, 내부에는 아픈 역사를 실감나게 재현되어 있어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베트남 푸꾸옥 여행 코스 쿠킹클래스. 푸꾸옥 외곽에 위치한 농장에서 직접 둘러볼 수도 있고, 직접 요리도 할 수 있어 1석2조로 현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베트남의 음식 문화를 직접 요리하고 맛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현지인의 지도로 직접 요리하며 여행객들과 이야기도 하며 친분도 쌓을 수 있는 특별한 추억도 만들 수 있다.


베트남 푸꾸옥 여행 코스 호국사. 베트남 최남단에서 국토를 온전하게 지키려는 베트남 사람들의 염원을 담아 지어진 곳이다. 베트남 사람들은 80%이상이 불교를 믿는 만큼 그 염원이 가득 담겨 있다고 한다. 특히 넓은 바다를 풍경 담아 멋진 명당에 위치해 있는데 입장하는 문이 3개인데 오른쪽 지혜의 문으로 들어가 왼쪽 재물의 문으로 나오면 지혜와 재물을 모두 얻게 된다는 설이 있다.


베트남 푸꾸옥 여행 교통. 대중교통이 갖추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보통 이동을 위해 택시를 많이 이용하는데, 싼 편은 아니다. 보통 빈펄리조트에서 야시장 즈엉동까지 약 만오천원 정도, 노보텔에서 야시장까지 약 칠천원 정도로 생각하면 쉽다. 베트남에서 많이 사용하는 그랩 어플로 편리하게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