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여행 준비 정보. 스페인은 유럽 중 면적이 넓은 나라 중 하나로 다양한 인종이 살고 있는데 공용어는 스페인어다. 화폐 단위는 유로. 시차는 8시간 차이로 우리나라가 8시간 빠르다고 한다. 비행 시간은 약 13시간 정도의 장거리 여행지이다. 유럽항공권은 가까운 동남아여행지 보다 가격 면에서 조금은 더 부담이 가는 건 사실이다. 스카이스캐너 같은 탐색 기능을 이용하여 저렴한 예약에 도움이 된다.
스페인 여행 그 다음 준비 단계의 호텔. 호텔 선택에 있어 이동성을 고려해 역 근처, 관광지와의 거리까지 맞추어 결정 하는게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안전한 곳에 위치한 호텔 숙소를 선택해야한다. 이 또한 한국에서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을 추천. 스페인의 주요 여행지 바르셀로나, 마그다드, 그라나다, 세비야, 론다 등 코스에 대해 적어 볼까 하는데 완벽한 준비를 위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스페인 여행 날씨 정보. 스페인 날씨와 기후는 봄, 여름, 가을까지는 우리나라와 비슷하다고 한다. 가장 더운 달은 7월로 평균 최고 33도. 하지만 겨울은 우리나라보다 5~10도 높다보니 온화하여 겨울 여행으로 좋다. 특이하게 일몰 시간이 늦는데, 6월에는 밤 10시가 되어야 일몰이 시작 된다고 한다. 사실상 너무 더운 여름을 제외하고 여행하기 좋은 나라인데 6월~7월, 9월에 기온이 적당하고 강수량이 적어 여행하기 좋은 계절로 추천한다.
스페인 여행 코스 바르셀로나. 지중해 연안의 항구도시로 스페인 자유여행에서 마드리드와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가우디의 도시로도 유명한데 다른 일정을 잡지 않고 걸어 다니기만 하더라도 매력적인 건물들이 하나하나 명소로 느껴질 것이다.
스페인 여행 코스 바르셀로나 추천 여행지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가우디가 설계한 건물 중 가장 걸작이라는 평가를 받는 곳이다. 가우디가 사망할 때까지 계속 건설되었는데 가우디 사후 100주년 2026년에 완공 예정이라고 한다. 성당 내부 입장은 따로 티켓을 구매해야하는데, 외부와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 내부 관람도 추천한다.
스페인 여행 코스 바르셀로나 추천 여행지 람블라스거리 와 보케리아 시장. 람블라스거리는 바르셀로나의 핵심 카탈루냐 광장과 바닷가를 연결하는 대로로 쇼핑거리로 유명하다. 길거리 행위 예술인, 기념품샵, 레스토랑, 카페 등 스페인 분위기를 감상하기 딱이다. 람블라스거리 중간에는 스페인 전통시장 보케리아 시장이 있다. 다양한 스페인 과일들과 기념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선물 쇼핑으로 제격.
스페인 여행 코스 마드리드.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는 스페인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도시이다. 미술관과 광장, 쇼핑몰 등 밀집되어 있어 한 번에 일정을 잡기에 충분하다. 마드리드는 메세타 고원에 위치한 유럽 수도 중 가장 높은 곳에 있다.
스페인 여행 코스 마드리드 추천 여행지 마드리드 왕궁. 스페인 건축물의 최고 절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명소로 서유럽에서 가장 큰 궁전이라고 한다. 매일 10시~18시 개방하는데, 매월 첫째 수요일 정오 근위병 교대식까지 관람 가능하다. 단, 1월과 8~9월 약식으로만 진행되고 교대식은 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스페인 여행 코스 그라나다. 그라나다는 음식으로 유명한 도시이다. 특히 새우, 생선, 등 해산물 요리는 꼭 추천한다. 그라나다 추천 여행지 알함브라 궁전. 붉은 성이라는 뜻을 가진 궁전으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 우리나라 드라마에서도 배경 소재가 되어 나 또한 친숙해진 곳인데, 더 즐기고 싶다면 가이드 투어 또한 추천한다.
스페인 여행 코스 그라나다 추천 여행지 알카사바. 알함브라 궁전 내에 가장 오래된 건물이다. 망루와 군인 숙소, 창고, 목욕탕까지 갖추었지만 현재는 그 자취만 남아 있다. 요새 중앙에는 벨라의 탑이 있는데 이곳에 올라선다면 알함브라 궁전 내부와 아름다운 알바이신 그리고 그라나다 중심부 일대의 풍경을 볼 수 있다.
스페인 여행 코스 세비야. 세비야 구시가지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이다. 스페인의 제4의 도시로 규모가 꽤 큰 편이다. 하지만 대표적인 명소들은 가까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천천히 하루 이틀 정도면 다 돌아 볼 수 있다고 한다. 세비야는 스페인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열정의 도시이다. 열정의 댄스 플라멩코의 고향도 세비야이다.
스페인 여행 코스 세비야 추천 여행지 세비야 대성당. 세계에서 가장 큰 고딕양식의 성당이자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성당이다. 100여년에 걸쳐 지어졌는데, 내부는 르네상스와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졌다. 히랄다 탑과 오렌지 안뜰은 원래 이슬람 사원의 것이라고 한다.
스페인 여행 코스 세비야 추천 여행지 메트로폴 파라솔. 독일 건축가의 작품으로 3400개 목재로 만들어진 세계 최고의 목조 건축물이라고 한다. 21세기 최고의 건축물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세비야의 옛 모습과 묘하게 어울리는 신식 디자인 건축물이다. 해질녘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세비야의 경관은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스페인 여행 코스 론다. 론다는 세비야나 그라나다에서도 근교 여행지로 많이 가는 절벽 위의 도시이다. 세비야에서 2시간(버스) 정도의 거리로 고대 페키니아인들에 의해 형성되었다. 로마 시대 때 마을 전체가 요새화되어 현재까지 유지해 오고 있는데 오랜 역사의 도시이다. 스페인 대표 문화 ‘투우’의 발상지 또한 론다이다.
스페인 여행 코스 론다 추천 여행지 누에보 다리. 깊이 120m의 협곡 사이로 양 절벽 끝에 아슬 하게 위치한 론다의 구시가지와 신시가지가 있다. 바로 가까이 위치했지만 왕래가 힘들어 누에보 다리가 건축되었고, 협곡 아래까지 길게 뻗어 교묘하게 절벽을 깎아 만든 듯한 모습은 전 세계 관광객들의 명소로 떠올랐다.
스페인 여행 하기 좋은 나라로 유럽 중에서도 꽤 큰 편에 속하고 축제가 열리지 않는 날이 없다고 할 정도로 대도시 뿐 아니라 작은 도시에서도 고유의 축제들이 끊임없다고 한다. 그리고 음식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곳이라고 한다. 여러 도시들의 축제를 참고하여 여행 계획을 한다면 더욱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